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1.25 14:07

피부탄력 도움 에너젯리프팅, 점검할 부분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피부는 꾸준한 관리가 요구되기에 리프팅 등을 위한 피부시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있다. 에너젯리프팅은 진피층에 공기압을 이용 활성화합물을 주입해 피부 리프팅과 탄력 및 보습을 위해 적용하는 시술이다.

운동에너지를 통해 활성화합물은 진피 리모델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에너젯은 제트 분사로 포도당이 진피층에 도달해 의도적인 상처를 내 진피층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고 표피에는 흉터 없이 장기적인 처진 피부 개선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 바롬의원 고강영 원장

바롬의원 강남점 고강영 원장은 “얼굴 피부보다 얇은 목 주름에 적용할 수 있는 에너젯은 패인 여드름흉터나 수술흉터 등 오래된 흉터제거에도 쓰인다"며 "다만 통증이나 화상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술이지만 정품과 정량을 사용해야 하고 주사피부염 병력이 있거나 안면홍조가 심한 경우엔 시술가능여부를 의료진을 통해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피부타입에 따라 다른 시술과 복합적으로 사용할 땐 피부톤이나 결에 맞게 선택되어야 하고 냉각시스템으로 표피를 보호하는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얼굴라인 개선이 우선이라면 초음파에너지를 진피 극막층에 전달하는 더블로리프팅 등을 병행하기도 하는데 이 역시 개인피부상태 파악 후 섬세한 시술로 안전성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고강영 원장은 “아울러 이러한 에너젯 등의 리프팅시술은 콜라겐 재생유도와 처진피부 탄력증대 및 주름개선, 이중 턱 등에 적용할 수 있지만,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가 중요하기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 후 피부상태와 얼굴형태에 맞는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