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2.09 10:15

보이그룹 더스틴 승한, KBS2 ‘빨강구두’로 OST 첫 가창 ‘겨울을 걷다’ 9일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이그룹 더스틴 메인보컬 승한이 첫 OST 가창에 나섰다.

승한은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가창자로 발탁돼 수록곡 ‘겨울을 걷다’ 음원을 9일 공개한다.

신곡은 ‘조금 더 있어죠 / 우리 사랑한 그 날처럼’ 도입부를 지나 ‘미련한 사랑에 목놓아 불러봐도 / 가슴엔 복잡한 눈물이 나 Oh /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걸 / 모른 척 하지마’라는 후렴구 가사의 느낌처럼 이별의 아픔을 그리고 있다. 이별 감성을 겨울의 차가움에 빗대어 구성해 승한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미디엄템포의 곡이다.

작곡가 이현수가 곡을 쓰고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을 연주한 기타리스트 이태욱의 어쿠스틱 기타가 승환의 보이스 컬러와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더스틴 메인보컬로 합류해 2020년 디지털 싱글 ‘BURN’으로 데뷔한 승한은 첫 솔로곡이자 OST 가창에 참여해 녹음작업 당시 열정을 보여주었다. 그룹 활동 휴식기에 OST를 통해 팬들에게 근황을 전한 가운데 오는 13일 솔로 발라드곡 ‘우리 사랑하지 않기로 해요’ 발표를 앞두고 있다.

드라마 ‘빨강 구두’(연출 박기현, 극본 황순영)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는 10일 종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7일 방영분은 19.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승한의 ‘겨울을 걷다’ 음원은 9일 정오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