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12.08 10:06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위 송혜교-2위 장기용-3위 전지현

▲ 송혜교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송혜교 2위 장기용 3위 전지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4,816,04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95,975,044개와 비교하면 22.05%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1년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송혜교, 장기용, 전지현, 박은빈, 고현정, 이세희, 지현우, 이영애, 주지훈, 로운, 이세영, 한효주, 이준호, 박형식, 이도현, 김요한, 김민재, 신현빈, 박하나, 소이현, 임수정, 김재영, 김혜준, 최명길, 최희서, 곽시양, 김민규, 박규영, 조여정, 남윤수 순이었다.

1위, 송혜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9,226 미디어지수 1,299,551 소통지수 1,353,831 커뮤니티지수 1,976,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28,712로 분석됐다.

2위, 장기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4,156 미디어지수 967,788 소통지수 941,638 커뮤니티지수 1,047,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0,942로 분석됐다.

3위, 전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364 미디어지수 717,975 소통지수 920,725 커뮤니티지수 2,191,9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2,058로 분석됐다.

4위, 박은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343 미디어지수 716,335 소통지수 741,198 커뮤니티지수 1,571,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8,223으로 분석됐다.

5위, 고현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568 미디어지수 573,681 소통지수 633,632 커뮤니티지수 1,126,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8,16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에서 연기하는 송혜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송혜교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애틋하다, 완벽하다, 응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장기용, 키스, 초동안'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58%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95,975,044개와 비교하면 22.0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0.12% 하락, 브랜드 이슈 29.28% 하락, 브랜드 소통 34.70% 하락, 브랜드 확산 7.73% 상승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