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10.25 10:45

'생활의달인' 오늘(25일), 스페인 요리 달인-단추 달인-멍게 달인-건숙성 생선초밥 노포 달인 소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 10월 25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스페인 요리 달인, 단추 달인, 멍게 달인, 건숙성 생선초밥 노포 달인이 소개된다.

▲ SBS '생활의 달인' 스페인요리 달인

<스페인 요리 달인>

스페인 현지의 맛을 부산에서 느낄 수 있다?! 한국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스페인 요리의 달인이 등장했다. 존 이투르자에타 (男 / 44세)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달인만의 비법이 담긴 버섯과 고기 파에야는 한 입 맛보면 마드리드 광장에 서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는데. 달인의 스페인식 오믈렛은 아낌없이 들어간 재료와 부드러운 달걀 지단이 어우러져 놀라운 맛을 선사한다! 국적을 불문하고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달인의 스페인식 햄버거는 놓칠 수 없는 이곳의 별미 메뉴! 부산에서 만나는 스페인 요리의 진수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 SBS '생활의 달인' 단추 달인

<단추 달인>

경기도 포천시의 한 단추 공장에는 자타공인 단추의 달인이 있다. 달인만의 남다른 손기술을 사용해 단추 공정 전체를 관리한다는 백성기 (男 / 경력 45년)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단추 제조의 A부터 Z까지! 단추에 관해서라면 모르는 게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데. 오랜 경력에서 비롯된 달인의 손기술을 목격한 사람들은 모두 놀라움을 멈추지 못한다. 작은 단추 하나에 숨겨진 놀라운 세계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SBS '생활의 달인' 멍게 달인

<멍게 달인>

칼로 쓱! 하면 알맹이만 쏙 빠지는 멍게를 자유자재로 손질하는 달인이 있다? 부전시장 내에선 멍게 손질로 알만한 사람들은 안다는 오혜점 (女 / 63세 / 경력 27년) 달인! 멍게 도매 판매로 시작해 멍게를 손질하다 보니, 이젠 눈 감고도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고. 심지어 멍게 뿐 아니라 작은 칼만 있으면 뭐든지 손질 할 수 있다는데! 오혜점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SBS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건숙성 생선초밥 노포 달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 초밥! 서울 중구에는 고집스레 정통 초밥의 명맥을 잇고 있는 이가 있다. 바로 윤한철 (男 / 80세 / 경력 61년) 달인! 신선한 재료는 기본, 꼬들꼬들 살아 있는 밥알이 특징! 직접 만든 단촛물, 달인 만의 비법으로 건숙성한 회가 아주 특별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지금껏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던 초밥의 정수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