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2.02 15:01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인기상·포스팅상, 5살 꼬마요리사 수상

▲ 꼬마요리사가 출품한 토종닭 꼬치구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에 참가한 5살 꼬마요리사가 인기상과 포스팅상을 수상했다.

이번 이벤트 공동 주관 주최사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와 월드스타가 참가번호 67번 응모 아이디 꼬마요리사의 출품작 '대박! 너무 맛있어! 5살 꼬마요리사의 토종닭 꼬치구이★'를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월드스타 인기상(엄마하꼬 나하꼬 토닭토닭 예쁘계♡)·포스팅상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꼬마요리사 수상자(하은맘 권효지 씨·꼬마요리사 정하은 양)는 이번 이벤트에서 모녀가 함께 만든 토종닭 꼬치구이 요리 과정과 세밀한 포스팅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해당 수상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토종닭의 정의, 효능, 부위별 영양소, 구별 방법, 궁합이 좋은 식재료 등 함께 업로드하며 토종닭을 알리기도 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식문화 소비 하락으로 타격받은 토종닭 전문 식당,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농가 등 관련 산업 관계자를 위로하는 포스팅으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설명이다.

이에 주최 측은 꼬마요리사를 본 이벤트 수상자로 선정하고 2021년 토종닭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로 했다.

꼬마요리사 정하은 양 모친 권효지 씨는 수상 소감에서 "​이번 이벤트를 위해 고생하시고 힘써주신 주관 주최측 관계자분들, ​그리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낌없이 후원해주신 농림축산식품부,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협축산경제대표,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주식회사 하림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저는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워킹맘입니다. 이벤트에 참가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딸아이를 위해서였습니다. 평소 딸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지 못하는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이 컸었는데 이번 이벤트로 아이와 즐겁게 요리하고 세 식구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음식을 맛보는 시간이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우리 가족 많이 사랑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수상 소식에 주식회사 하림 박길연 대표이사는 "꼬마요리사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특히 꼬마요리사님이 이번 이벤트에 저희 제품으로 맛있는 요리를 선보여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토종닭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데, 꼬치구이 요리로 그 식감을 잘 살려주셔서 맛 좋은 요리가 탄생한 것 같다. 저도 가족에게 꼬마요리사님 요리법에 맞춰 토종닭 꼬치구이를 만들어 대접하겠다”라고 축하했다.

문정진 회장은 "꼬마요리사님이 요리하시는 모습이 해맑아 바라보는 모든 분에게 기쁨을 주시고 이벤트 분위기를 밝게 해주셨다. 이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토종닭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꼬마요리사의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꼬마요리사는 2021년 토종닭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을 앞두고 있다. 현재 토종닭 홍보대사 활동 콘셉트를 구상 중인 가운데, 첫 번째는 이들이 토종닭 농가와 관련 산업 관계자들을 응원하는 ‘토닭토닭 응원’ 메시지로 시작할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