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9

[칼럼] 절개없는 저장진피주입법, 생착률 높고 부작용 낮아

기사승인 2020.06.02  10:47:35

공유공유하기
default_news_ad1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마 전, 병원을 찾은 30대 남성환자 이진영씨(40세)는 남성치료와 관련해 혼자 고민만 하다 결혼을 앞두고 조루증 치료와 함께 음경확대수술 계획을 세웠다.

평소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에 대해 스트레스가 컸던 그는 이에 대해 신경 쓰다 보니 전에 없던 조루증세까지 생겨나 곤란함을 겪는 날이 많아졌다고 한다. 이에 결혼 후에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무엇보다 남자로서의 자신감을 되찾고자 치료와 수술을 택한 사례이다.

자신의 음경 크기에 불만을 느끼는 남성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러한 남성 중 막상 실제로 남성확대 수술을 받는 비율은 그렇게 높다고 하기 어렵다. 남성의 신체에서 가장 예민한 부위에 수술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남성수술이 실패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대한 걱정 때문일 것이다.

최근 성기 확대 분야에서는 남성저장진피와 필러시술이 진행되고 있다.

   
▲ 비뇨기과 전문의 박정석 원장

남성 음경이라는 장기는 매우 독특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우리 몸의 어떤 신체부위와 비교해서도 매우 얇은 피부로 덮여 있는 구조이다. 또한 발기라는 독특한 생리적 기능을 가지고 있어 평상시의 부드러움과 발기 시의 단단함을 수시로 필요로 하게 된다.

이러한 독특한 조건에서 남자확대수술이 시행됐을 때 확대수술 재료중에 저장진피는 자연스러움과 영구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함몰음경의 경우 주사 주입보다는 절개를 통한 저장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술과 길이연장수술을 동시에 시행한다. 조루증 수술로는 진피이식조루수술을 통해 음경과 귀두 전체를 둔하게 해주게 되는데 조루감각테스트에서 과민성조루로 진단될 경우 치료받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다층봉합길이연장수술이 동시에 시행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복합수술은 충분한 양의 대체진피 삽입을 가능하게 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장진피주입법은 절개를 하지 않고 저장진피조직과 스트롱1400 마이크로메타 볼류마이징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로 개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음경으로 확대할 수 있다. 비절개시술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KFDA 승인을 받아 안전한 주사 시술로 시행되고 있는 저장진피 시술은 사람의 실제 피부로 만들어져 제품화된 진피를 사용하고 있다. 신체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으며 모양과 감촉이 자연스럽다. 또한 생착률이 높고 안전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주사 시술의 장점은 출혈이나 염증과 같은 부작용의 가능성이 낮고, 따로 소독이나 실밥제거와 같은 후처치가 필요 없다. 성관계 개시 시기가 수술보다 빠르며 일상생활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약물주입법의 경우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서 마취크림을 바른 뒤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10분 내외의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과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약물주사방법은 부작용이라고 언급할만한 문제는 없으며 성관계 금지기간도 2일이면 된다. 단지 직접 신경을 보고 차단하는 절개술이 아니기에 효과가 부족한 경우 시술 3개월 이후에 한번 더 추가차단을 받게 된다.     

귀두확대의 경우에는 간단히 요약해서 '확대+조루약물주입'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약물주사에 주입하는 필러를 좀 더 표면에 주입하여 귀두를 확대시키면 신경을 차단하게 된다.

최근 성기 확대 시술의 경우 시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 가능해 부담감이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시술 후 다시 병원을 방문할 필요는 없지만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른 만큼 시술 전에는 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다.

도움말 : 인천비뇨기과 전문의 박정석 대표원장

황규준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온라인 페이지] 바로가기

ad37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