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4 14:40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숙련된 의료진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어둡고 피곤한 인상을 주는 원인은 안검하수 같은 졸린 눈도 있지만 눈밑이 울퉁불퉁 튀어나와있거나 반대로 눈밑고랑이 움푹 들어가 있는 경우 또는, 눈밑 다크써클로 인한 경우 등 눈밑지방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눈수술 중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해 볼 수 있다. 

▲ 원진성형외과 이정민 원장

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결막절개를 통해 기존의 과도한 지방을 지방이 부족한 부위에 재배치함으로써 눈밑의 굴곡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필요에 따라 눈밑고랑의 꺼짐이 심할 경우엔 지방 이식을 병행하여 잔주름과 다크써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수술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생기는 눈밑주름으로 눈밑의 지방량, 분포 정도, 주름 등에 따라 수술방법이 결정된다. 눈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하므로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며 눈밑지방을 재배치할 시 과도하게 박리를 진행하지 않고 필요한 부위에 지방을 주입하여 피가 고이지 않아 붓기나 출혈이 없어 수술시간이 짧은 편이다. 

피부 처짐이 심하고 지방이 늘어난 중년층의 경우 처진 눈 밑 피부를 제거하고 늘어진 지방과 조직을 교정해 주는 하안검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원진성형외과 이정민 원장은 “눈수술 중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은 눈가 피부가 매우 약하고 예민한 부위로 섬세한 수술이 필요한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