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9

NHN벅스, 연예매니지먼트 자회사 통해 사업다각화… ‘첫사랑’ 등 신인 걸그룹 연내 선보일 예정

기사승인 2019.01.30  10:26:57

공유
default_news_ad1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연예기획사 ㈜하우엔터테인먼트와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신인 걸그룹을 선보이는 등 본격적인 사업다각화 및 콘텐츠 창출에 나설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NHN벅스는 2016년 8월 하우엔터테인먼트, 2018년 2월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의 지분 70.0%를 각각 확보하며 인수한 바 있다. 각 사에는 황치열, 백서이(이상 하우엔터테인먼트), 유리상자, 앤씨아(이상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 등이 소속됐다.

NHN벅스는 올해 두 자회사를 활용해 본격적인 사업다각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류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양질의 신규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활용해 음악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창출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이를 위한 우선 전략으로 신인 걸그룹을 선보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하우엔터테인먼트에서는 김민서, 왕크어가 주축이 된 걸그룹을 올해 하반기에 선보인다. 김민서와 왕크어는 '프로듀서48' 방송에서 활약하며 주목 받았다. 하우엔터테인먼트는 이용걸 대표가 황치열을 비롯해 백서이, 강율, 주연우 등의 배우를 영입했다.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는 7인조 걸그룹 ‘첫사랑’을 연내 론칭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연예매니지먼트 업계에 20년간 종사하며 다양한 가수를 발굴해온 채종주 대표가 기획부터 제작, 데뷔까지 참여했다. 

NHN벅스 측은 “두 자회사에 전폭적인 지원으로 협업 체계를 갖추고, 다양한 시너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제작과 유통으로 이어지는 음악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하우엔터테인먼트,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걸그룹 론칭에 대한 세부 내용을 점차 공개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천설화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스타데일리뉴스 인기뉴스

ad36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온라인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ad31
ad2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2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포토

1 2 3 4 5 6 7 8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