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9

차수학, 제6회 전국 수학 경시대회 결과 발표

기사승인 2019.01.12  08:34:31

공유공유하기
default_news_ad1
   
▲ 제6회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 수상자 (차수학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제6회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가 21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전국 900여개의 차수학 가맹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경시대회는 지난 12월 19일부터 3일간 진행하여 총 3,708명이 응시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그리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낸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했다.

이번 경시대회서 구서 스마트의 이ㅇ용 학생, 웰빙 스마트의 김ㅇ리 학생이 각각 중등부, 초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그밖에 우수상 34명, 장려상 63명, 41명이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하여 학생 총 99명과 우수 교사 41명이 수상하게 됐다.

차수학 경시대회는 일반 시험지가 아닌 ‘스마트 탭’을 이용하여 응시한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학원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과 전국에서의 위치를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총 7개 학년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총 25문제를 제한시간 60분 내에 풀어야 하며 계산력, 이해력, 추리추론, 문제해결력의 4개 영역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경시대회의 문항은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SBS ‘영재발굴단‘의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와 카이스트 석·박사 연구진에 의해 엄격하게 선별 됐으며, 개정 교과서를 반영한 문제로 출제됐다.

각 영역을 이해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이번 경시대회 시상은 지난 1월 3일 진행됐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전국 캠퍼스의 응시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그밖에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한 원장들에게는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응시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우수한 학생들의 유입으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 더불어 수상자도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 7월에 진행된 제5회 차수학 경시대회에선 최고 득점자이자 최우수상은 총 2명으로 강릉 지역의 ‘강릉남산스마트 캠퍼스’의 임ㅇ원 학생과 진접지역의 ‘진접스마트 캠퍼스’의 이ㅇ건 학생이 100점을 맞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차수학&세븐에듀 대표 차길영 강사는 “차수학 경시대회는 아이들의 시야를 넓혀주고 현재 상황에 안주하기보다 더욱 큰 목표를 향해 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서울에 한정되지 않고 전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정기적인 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을 격려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에듀테크를 이끌고 있는 수학 교육 전문 프렌차이즈인 ‘차수학’은 디지털화 된 10만 문항과 6만 개의 수학 동영상 클립을 기반으로 한 '차수학 스마트'를 통해 태블릿PC와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에서 입체적 학습이 가능하다. 기존 차수학의 개념끝, 유형끝, 계산끝, 내신기출족보, 고난도기출, 서술형대비 학습은 물론, 개념노트와 수학실력 진단, 오답노트, 동영상 해설 강의까지 수학에 관한 전문적인 학습 콘텐츠를 학년과 수준에 따라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수업 녹화, 학원생 학습 관리 시스템이 모두 하나의 태블릿PC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학부모나 지도교사가 학생의 학습량 및 실력을 실시간으로 확인, 관리가 가능하다.

차수학과 차수학 경시대회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황규준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온라인 페이지] 바로가기

ad37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