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04 11:52

남성 음경확대 자가혈청저장진피-히알루론산 차이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일반적으로 남성들의 신체 고민 중 한가지가 비뇨기 문제다. 남성들 중 자신의 성기능에 만족하지 못하고,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남성 음경확대를 위한 의료기술이 발전하고 있고,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다양한 시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소개되는 남성 음경확대 시술들의 경우, 비의료인의 입장에서는 용어도 생소하고, 어떤 방법이 좋은 것인지, 어떤 재료가 더 나은 것인지 구분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이에 남성수술에 효과적인 남성 음경확대 자가혈청 저장진피주입, 히알루론산 등의 효과와 올바른 시술 방법에 알아봤다.

▲ 인천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원장

◆ 남성음경확대수술의 다양한 방법들

남성음경확대 방법은 수술적인 방법과 비수술적인 방법 등으로 나뉜다. 수술적인 방법은 피부 절개를 통해 확대물질을 삽입하는 것으로, 자가진피이식술, 저장진피이식술 등이 있다.

이를 이용해 수술과 주사시술 방법을 병행하는 방식도 있고, 복부 피부 절개를 통해 지방을 흡입한 뒤 성기에 흡인한 지방을 주사로 주입하는 자가지방이식 방법도 있다.

최근에는 절개로 인한 불편함과 출혈이나 감염증 등의 합병증 유발 우려를 피하기 위해, 보형물주사주입 시술법이 일반적으로 시행되는 추세이다. 주사 주입 시술은 저장진피분말에 자가혈청을 더하는 시술과 히알루론산 시술 등으로 구분한다.

저장진피는 사람의 실제 피부로 만들어져 제품화된 진피로서, 슈어덤, 알로덤, 메가덤 등이 FDA나 KFDA 승인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되고 있다. 신체 피부와 가장 유사한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고, 모양과 감촉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반면 히알루론산은 안전성을 검증 받은 재료로, 입자가 비교적 큰 편이라 확대효과의 만족도를 높인 시술법이다. 상황에 따라 제거할 수도 있고, 자연스러운 확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부드러운 촉감을 선호하는 경우에는 저장진피와 자가혈청, 히알루론산이 믹스된 복합확대남성수술로 자연스러운 결과와 높은 생착률로 더 오래 유지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천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원장은 “남성음경확대 시술의 경우, 저장진피주사를 자가혈청이나 히알루론산과 혼합하여 시술하는 방법이나 히알루론산을 주입하여 시술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더 두껍고, 자기피부 같은 자연스러운 확대효과를 느낄 수 있다”라며, “복합확대남성수술은 길이와 굵기, 귀두확대 등, 세밀한 부분의 확대치료도 가능해 음성확대뿐 아니라 발기부전, 조루증의 치료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다만 남성수술은 여러 가지 수술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겪을 우려도 있다. 때문에 치료 전, 어떤 시술을 받을지 비뇨기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안전하고 효과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남성수술을 위해 관련 의료기관에 방문할 때에는 음경확대술의 종류와 맞춤 솔루션에 대해 신중하게 상담 받을 것이 당부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