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문화
  • 입력 2018.09.14 17:16

‘방탄소년단’, 라인프렌즈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 깜짝 방문

▲ 방탄소년단 (라인프렌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9월 11일(미국 LA 현지 시간),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에 글로벌 인기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이 직접 방문해 ‘BT21’ 캐릭터의 미국 LA 입성을 축하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LA 팝업 스토어에 깜짝 방문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BT21의 다양한 신제품들을 살펴보고, BT21 캐릭터 스태츄와 기념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방탄소년단 (라인프렌즈 제공)

특히 이 날 현장에서는 BT21 캐릭터 IP 개발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핸드프린팅’이 진행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라인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BT21캐릭터의 최초 스케치부터 정교화 작업까지 캐릭터 개발의 전 과정에 적극 참여한 바 있다. 멤버들의 핸드프린팅 결과물은 추후 라인프렌즈 LA 팝업 스토어에 전시되어 스토어를 찾은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 방탄소년단 (라인프렌즈 제공)

BT21 캐릭터는 2017년 9월, 라인프렌즈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처음 선보인 후 연일 큰 인기를 끌며 만 1년 만에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의 사랑을 받는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현재 BT21 관련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라인프렌즈 스토어 및 라인프렌즈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는 작년 12월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스퀘어 스토어에 이어, 올해 7월 오픈한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에서도 판매가 시작돼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