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18.08.19 04:50

워너원 강다니엘,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1위 차지... 2위 차은우, 3위 승리

▲ 워너원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스타데일리뉴스, 빅뱅 승리(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2018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빅뱅 승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7월 16일부터 2018년 8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0,047,53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8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빅뱅 승리, 비투비 서은광, 워너원 옹성우,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펜타곤 이던, 워너원 하성운,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김재환, 비투비 육성재, 방탄소년단 뷔, 펜타곤 후이,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이대휘, 빅스 레오, 워너원 윤지성, 방탄소년단 진, 블락비 지코, 워너원 라이관린, 워너원 배진영, 샤이니 민호, 임팩트 이상, MXM 김동현, 신화 에릭,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시우민, 방탄소년단 제이홉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8,157 미디어지수 3,191,805 소통지수 1,289,559 커뮤니티지수 1,747,5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37,0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00,712와 비교하면 3.62% 상승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4,144 미디어지수 831,821 소통지수 171,102 커뮤니티지수 368,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5,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39,293와 비교하면 943.64% 급등했다.

3위 빅뱅 승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9,616 미디어지수 2,068,628 소통지수 314,551 커뮤니티지수 1,355,7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8,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28,572와 비교하면 11.93%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5,184,191개와 비교하면 7.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15% 상승, 브랜드이슈 5.69% 하락, 브랜드소통 40.91% 상승, 브랜드확산 43.0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