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NC, 상반기 매출액 381억원-순이익 39억원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주)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173940·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14일 2018년 상반기 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FNC의 상반기 연결재무제표기준 매출액은 381억원이며, 영업손실은 31억원, 당기순이익은 39억원을 기록했다. FNC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고 영업손실 적자폭이 다소 증가했지만, 2분기에 기존 주요종속회사였던 (주)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구. (주)에프엔씨애드컬쳐)의 지분 일부를 매각하면서 발생한 차익으로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고 밝혔다.

또한 FNC는 "올해 초 일부 라인업의 변화로 매출이 다소 감소한 부분이 있지만, FT아일랜드와 SF9이 음반출시와 공연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5월 다섯 번째 미니앨범인 '빙글뱅글'(BINGLE BANGLE)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최상위권에 진입시키며 성공적으로 컴백한 AOA가 현재까지 롱런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아티스트 육성시스템을 통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 중인 신인여자그룹과 신인남자그룹에 대해 업계가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자평했다. 

종속회사인 (주)에프엔씨프로덕션에 대해서는 "KBS2 '살림하는남자들', JTBC '뭉쳐야뜬다' '아이돌룸'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달 제작한 웹예능 '개가수 프로듀서 <스트리밍>'에서 음원을 발매하는 등 FNC 소속 예능인 및 가수들과의 시너지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소속 예능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배우 및 예능인들이 그간 쌓아온 회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하면서 FNC의 소속 아티스트 라인업이 안정적으로 구축됐으며 신예 배우들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