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8.07.22 10:44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2위 손나은·3위 화사

▲ 블랙핑크 제니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에이핑크 손나은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6월 20일부터 2018년 7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1,479,52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230,186개와 비교하면 15.1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에이핑크 손나은, 마마무 화사, 에이핑크 김남주, 트와이스 모모, 모모랜드 연우, 블랙핑크 지수, 에이핑크 오하영, 구구단 세정, 레드벨벳 슬기, 모모랜드 주이, 마마무 휘인, 트와이스 미나, 모모랜드 낸시, 마마무 솔라, 구구단 미나,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사나, 에이핑크 윤보미, 마마무 문별, 에이핑크 정은지, 여자친구 유주, 에이핑크 박초롱, 트와이스 정연, 레드벨벳 아이린, 여자친구 소원, 트와이스 쯔위, 구구단 나영, 여자친구 신비, 우주소녀 보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9,964 미디어지수 748,312 소통지수 905,337 커뮤니티지수 816,7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90,3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42,405와 비교하면 245.98% 상승했다.

2위, 에이핑크 손나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6,512 미디어지수 1,338,499 소통지수 517,520 커뮤니티지수 523,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6,14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4,621와 비교하면 1,046.42% 상승했다.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911 미디어지수 903,097 소통지수 1,118,490 커뮤니티지수 397,6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3,09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72,053와 비교하면 2.48% 상승했다.

4위, 에이핑크 김남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2,251 미디어지수 773,367 소통지수 247,763 커뮤니티지수 213,2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6,60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0,281와 비교하면 736.73%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모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410 미디어지수 1,666,999 소통지수 816,388 커뮤니티지수 741,2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7,01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03,864와 비교하면 157.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230,186개와 비교하면 15.1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60% 상승, 브랜드이슈 33.19% 상승, 브랜드소통 19.53% 상승, 브랜드확산 20.10%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 2018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예쁘다, 귀엽다, 핫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몸매, 인스타그램, 런닝맨'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8년 6월 20일부터 2018년 7월 2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