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8.07.15 00:47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블랙핑크-2위 트와이스-3위 에이핑크

▲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핑크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에이핑크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6월 12일부터 2018년 7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17,446,363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5,676,744개와 비교하면 1.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18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에이핑크, 모모랜드, 레드벨벳, 마마무, 소녀시대, 여자친구, (여자)아이들, 러블리즈, AOA,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오마이걸, 티아라, EXID, 프리스틴, 이달의 소녀, 에이프릴,드림캐쳐, 나인뮤지스, 걸스데이, 버스터즈, 라붐, 구구단, CLC, 위키미키, 피에스타, 엘리스, 애프터스쿨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9,084 미디어지수 5,813,088 소통지수 4,753,442 커뮤니티지수 3,660,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16,41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58,065와 비교해보면 155.75% 급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5,676,744개와 비교하면 1.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8.43% 상승, 브랜드 이슈 5.86% 상승, 브랜드 소통 2.70% 하락, 브랜드 확산 8.08%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감사하다, 소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뚜두뚜두, 리사,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40%로 분석되었다"라고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