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6.18 19:03

여름 휴가시즌, 여성 건강을 위한 '여성성형수술' 정확한 상담 후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여름 휴가시즌이 다가오면서 직장인 또는 기혼여성들의 여성성형수술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여름에 수술 문의가 늘어나는 이유는 휴가기간 동안 수술 후 충분한 휴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산부인과 전문의 신봉규 원장은 “요즘 여성들은 스스로를 자신의 몸을 챙기는 시대로, 여성 질건강을 위해 여성성형수술 상담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 원장은 “출산 이후 이완된 골반을 교정 받고 부부관계도 실질적으로 좋게 하고자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며 미혼여성들의 경우는 늘어진 소음순 이나 소음순비대 등으로 외모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 소음순수술과 병행한 여성성형수술을 고려한다”고 설명했다.

▲ 이쁜여성의원 산부인과 신봉규 원장

이어 “여성성형과 관련하여 자료를 검색하면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수술비용, 효과, 그리고 생소하기까지 한 여러 가지 수술명칭 들이 나와서 많은 여성들이 혼란스러워 한다. 이는 전문병원들마다 다양한 방법이나 수술명으로 설명을 하는 것으로,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고 밝혔다.

자신에게 맞는 질건강등 증상을 고려하여 수술 방법을 선택 해야 하는데 질이완으로 발생할 수 있는 요실금증상, 자궁하수증(자궁탈출증)로 인한 밑이 빠지는 느낌, 질방귀(질음) 등을 개선 할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 해야 한다. 

이런 원인에 공통된 문제들은 출산여부와 상관이 별로 없이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반의 넓은 체형이나 질점막의 탄력저하, 미끈한 질점막성질, 점액분비과다 등이기 때문에, 이런 원인에 맞는 성형을 받아야 수술효과가 있다.

수술 방법으로 기존의 질입구만 레이저나 가위로 박피하거나 절제하여 봉합하는 수술도 있지만, 기대만큼의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오히려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다.

이에 최근 질전벽과 후벽 모든곳의 골반근육을 강화하고 질점막에 돌기형성까지 해 수술효과를 극대화하는 수술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넓은 골반체형으로 인한 질이완과 탄력없이 미끈한 질점막 성질을 가진 여성들에게 방광근육강화와 직장근육강화로 질 전체 공간의 축소된 느낌과 함께, 질점막 돌기형성수술로 탄력있는 질점막 성형까지 가능하게한 3차원 입체 질성형 방법이다. 

질전벽성형으로 방광탈출(방광류)이나 요실금 느낌이 개선되고, 질후벽성형으로 직장류나 변실금도 개선되며, 골반 아래로 쳐지거나 내려온 자궁을 제 위치로 올려주어 건강한 골반환경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깊은 곳의 방광근육과 직장근육들을 다 강화해야 하는 수술이라 기술숙달에 오랜 시간이 걸리고, 수술 자체도 까다롭다. 이런 수술은 정확하고 안전한 마취가 병행되어야 가능하다.

이처럼 여성수술은 단순 질수술이 아닌 전문적인 수술과 마취를 함께 요하는 수술로 자신에 맞는 질성형수술을 찾는것도 중요하지만 마취과 상주병원인지 확인도 필요하며 또한 병원을 선택할 때 그병원의 수술방식, 후기 등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