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9

지방분해주사,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시술 진행'

기사승인 2018.05.17  18:15:00

공유
default_news_ad1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사실 여름휴가를 위한 다이어트는 핫팬츠나 비키니를 자신 있게 입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해서라면 전체적인 감량도 중요하지만 복부나 허벅지 등의 국소부위 감량이 필수다. 

하지만 부분적으로 쌓인 군살을 빼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나 1일 1식 등의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는 데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만 허벅지나 팔뚝, 러브핸들 등의 군살들을 제거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분적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반적 다이어트가 아닌 조금 더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

부분적인 군살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지방흡입과 같은 방법을 고려하기도 한다. 하지만 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적 방법은 효과를 떠나 마취와 수술, 회복기간 등의 공포감과 부담감이 수반된다. 

   
▲ 오네스타클리닉 송윤지 원장

이에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체형교정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그 중 지방분해주사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지방분해주사란 개인별로 다른 상태와 조건에 맞게 적절히 조합한 지방분해 약물을 주사로 주입하는 시술이다. 원하는 부위의 지방 세포를 녹이고 체외로 배출시켜 국소부위 감량에 도움을 준다. 간단한 주사 시술로 별도의 회복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흉터가 발생되지 않아 비교적 부담이 적다. 

또 다른 시술로는 카복시테라피가 있는데 이는 이산화탄소 가스를 지방층에 직접적으로 주입해 지방 세포를 파괴한 후 체외로 배출시키는 방법이다. 셀룰라이트, 부종 등을 완화시키고 정맥류나 당뇨병성 궤양, 건성 등의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송도 피부과 오네스타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비만체형 교정 방법인 지방분해주사와 카복시테라피는 복부와 허벅지, 팔뚝, 종아리 등 운동으로 감량하기 힘들었던 부분적인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하지만 사람마다 지방 축적 상태, 근육량 등이 다르므로 사전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그 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황규준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스타데일리뉴스 인기뉴스

ad36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온라인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ad31
ad2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2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포토

1 2 3 4 5 6 7 8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