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9

브라질리언제모 부작용, 꼼꼼하게 확인하고 시술 받아야

기사승인 2018.04.12  12:48:05

공유
default_news_ad1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미적 효과, 위생적 효과 등을 이유로 브라질리언제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 정서 상 비키니제모, 브라질리언 제모 등의 부위를 타인에게 맡기는 것을 꺼리는 여성들이 많아 집에서 자가제모를 하는 여성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자가제모는 비 의료인이 제모를 진행함으로써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높은 편인데, 다양한 부작용 중에서도 세균의 감염을 통해 발생하는 가려움증, 피부염, 모낭염 등을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을 수 있다.

또한 자가제모는 제모의 유지 기간이 짧아 일정 반복적인 제모 시술이 필요한데, 지속적 자가제모는 피부자극 또는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압구정미앤아이클리닉 의원 남윤정 원장

이에 최근에는 일정횟수에 제모 시술을 받으면 반영구적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자극, 통증이 상대적으로 낮은 레이저브라질리언제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압구정미앤아이클리닉 의원 남윤정 원장은 "집에서 스스로 브라질리언제모를 하다 불편함을 느끼고 레이저브라질리언제모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지만, 레이저제모는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의 실력, 레이저제모 시술 장비, 시술을 받는 원내의 위생시스템 등에 따라 시술 결과의 차이가 큰 편이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레이저브라질리언제모를 위해서는 어떤 점을 확인해야 할까?

첫 번째로 브라질리언제모는 섬세하고 예민한 부위에 시술을 진행하므로, 내 성별과 같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을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두 번째로 철저하고 체계적인 위생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특히 제모 시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대표적인 원인은 세균의 감염이므로 일회용 가운 비치 여부는 필수적이다.

세 번째로 레이저제모 시술은 환자의 피부 특성, 시술 부위 등에 따라 레이저의 세기를 조절하면서 시술해야 하므로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따라서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이 오랜 제모 시술 경험과 풍부한 제모 시술 노하우를 가졌는지 알아봐야 한다.

남원장은 "브라질리언제모의 인기와 함께 레이저브라질리언제모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 시술을 받기 전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꼼꼼한 제모 시술을 받아야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황규준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스타데일리뉴스 인기뉴스

ad36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온라인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ad31
ad2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2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포토

1 2 3 4 5 6 7 8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