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3.23 18:36

필러, 편리하지만 더욱더 주의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우리사회에서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더해져 가고 있다. 한 때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유행했었던 것이 무색해질 정도로 ‘외모’는 스펙, 인성 등과 같이 누군가를 판단하는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았다.

점차 사람들의 인식도 달라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인식되는 것을 인지하여 자신의 외모를 가꾸거나 변화를 주기 위해 피부, 몸매관리뿐만 아니라 성형수술을 택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단, 성형수술은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안정적이지만 수술 후 일상생활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적 여유를 필요로 한다는 점과 다소 부담이 될 수도 있는 수술 비용 때문에 고민이 따를 수 밖에 없다. 이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한 ‘쁘띠성형’이 현대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채움과올림클리닉의원 홍수원 원장

쁘띠성형은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주사나 실을 통해 간단하게 행해지는 비수술적 성형 시술로써, 투자한 시간이나 비용에 비해 더욱 자연스럽고 즉각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필러, 보톡스, 리프팅이 있다.

그 중에서도 쁘띠성형의 대표 시술로 불리는 필러(Filler)는 히알루론산, 칼슘, 콜라겐, PCL 등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볼륨이 부족하거나 꺼진 신체 부위에 주입함으로써 볼륨감을 채워 넣어주는 원리로써,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약 5~20분내 신속하게 진행되며 시술 직후 세안과 화장이 바로 가능하다.

또, 간편한 주사시술이지만 적용부위가 다양한데 시술 가능한 부위로는 대표적인 코(코끝, 콧대)뿐만 아니라 입술, 무 턱, 팔자주름, 이마, 관자놀이, 볼, 광대, 눈 밑, 휜다리, 오다리 교정 등 다양한 부위에서 개선이 가능하여 보다 입체적이고 또렷한 이목구비를 지닌 외모를 만들어준다.

강남역 채움과올림클리닉의원 홍수원 원장은 “필러는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간편한 주사시술이지만 피부에 직접 약품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붓기, 피부괴사 등의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다”며 “단순히 지속기간이 긴 제품을 선택하기보다는 시술 부위와 얼굴과의 조화,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정품인증을 받은 후 시술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