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8.02.18 11:38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7개월 연속 1위

▲ 강다니엘 ⓒ스타데일리뉴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강다니엘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1월 16일부터 2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39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5,501,755개를 추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빅뱅 태양, 워너원 박지훈,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옹성우,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슈퍼주니어 이특, 워너원 박우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엑소 백현,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빅뱅 승리,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이대휘, JBJ 권현빈,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시우민, 워너원 윤지성, 엑소 찬열, 방탄소년단 진, 아이콘 구준회, 하이라이트 윤두준, 엑소 세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아스트로 차은우, 비투비 육성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등하면서 7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빅뱅 태양이 결혼 소식으로 미디어의 관심으로 모았고, 빅뱅 태양은 군입대 이슈로 브랜드 소비량을 높였다. 지난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6,882,402개와 비교하면 21.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94% 하락, 브랜드이슈 20.36% 하락, 브랜드소통 2.34% 하락, 브랜드확산 29.19% 하락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잘생기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발칙한 동거, 광고'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41%로 분석됐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