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11.23 18:33

필러, 정식 의료기관에서 시술 받아야 부작용 예방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17년을 한달 남짓 앞둔 요즘, 곧 다가올 연말 송년회, 모임 등을 대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나이를 한살 더 먹는다는 부담감과 모임에서 주인공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간단한 시술로 변화를 줄 수 있는 피부과나 클리닉의 쁘띠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 동안드림의원 용경우 원장

쁘띠성형 시술은 간단한 주사시술로 성형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절개,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등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시술 후 즉시 효과가 나타나고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만들어주는 필러 시술이 인기가 높다.

필러는 얼굴에 볼륨이 꺼지거나 패인 곳을 인체에 무해한 필러제를 주입하여 즉각적인 볼륨을 부여하는 시술이다. 밋밋한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주어 동안 효과와 이미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은 주로 낮은 콧대, 이마, 팔자주름, 무턱, 앞광대, 볼 등 전체적인 부위에 시술 가능하며, 시술시간이 약 10분 정도로 짧아 부담이 없다.

필러 유지기간은 6개월~2년 이상까지 제품에 따라 다양하므로 환자의 니즈와 시술부위, 효과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필러 시술 후 시술부위를 누르거나 압박하는 등의 행동은 모양 변형이 올 수 있어 피하도록 하며, 일주일 간은 사우나, 찜질방 등은 출입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인천 송도신도시 동안드림의원 용경우 원장은 "필러는 자신의 얼굴 상태에 맞게 맞춤 시술이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 며, "최근 필러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곳이 많은데, 가격만 보고 선택한다면 자칫 출혈,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식 의료기관에서 시술 받아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